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Violet's Devblog

메신저봇R v0.3.0a 패치노트 본문

Android/메신저봇

메신저봇R v0.3.0a 패치노트

DEViolet 2019. 10. 6. 01:46

주의: 이 버전을 사용하면 구버전 메신저봇(파란색 앱)에서 메신저봇R이 생성한 스크립트를 읽지 못하게 됩니다

 

알려진 문제

스크립트 생성 시 "이전 설정을 사용합니다. (권장)"을 체크하지 마세요. 미완성 기능입니다. 미완성된 권장기능

만약 실수로 체크했다면, 메신저봇폴더/Bots/봇이름/bot.json을 열어 "option"윗줄에 "main":"index.js", 를 콤마를 포함해서 적어주세요.

스크립트 저장 방식 변경

기존 스크립트 저장 방식이 너무 더러워보여서 바꿨습니다.
이제 데이터폴더/스트립트파일.js 가 아닌 데이터폴더/Bots/봇이름의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봇 이름으로 이루어진 폴더 속에는 modules 폴더, index.js 파일, bot.json 파일이 생성됩니다.
bot.json 파일에는 해당 스크립트의 설정 / 상태 / 메인 스크립트 경로 등이 저장됩니다. 이로써 사용자가 메신저봇 앱을 거치지 않고도 스크립트의 설정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ot.json 파일이 지정하는 메인 스크립트가 봇이 실행할 스크립트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index.js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modules 폴더에는 각종 CommonJS 모듈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메신저봇 기본 데이터폴더 아래에 저장되던 스크립트 로그 파일 등도 봇 이름으로 된 폴더에 저장됩니다.
기존 메신저봇R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앱 실행 시 데이터폴더 내에 .js파일이 있는 것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파일을 이동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버그룸 개선

이제 디버그룸의 채팅 기록이 저장됩니다!
기록은 봇 이름으로 된 폴더 내에 debug_room.json 이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또한, 디버그룸 진입 시 자동으로 기록을 읽어들여 앱을 껐다 켜도 디버그룸의 채팅 기록이 유지되도록 하였습니다.

스크립트 설정 추가

런타임시 자동 종료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일부 API 개선

이제 더이상 scriptName인자에 확장자를 명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해도 됨)

 

 

 

 

 

 

 

 

 

 

버그가 엄청 많을 것 같으므로(...) 우선은 내부 테스터 전용으로 배포하겠습니다.

Comments